서울아산병원 의사 창업기업 더마트릭스 ‘도전! K-스타트업 2025’ 왕중왕전 최우수상 수상
서울아산병원 피부과 의사가 창업한 의료 AI 스타트업 더마트릭스가 국내 최대 규모 창업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25’ 왕중왕전에서 예비창업리그 최우수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하며 의료 혁신의 주역으로 주목받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10개 부처가 공동 주관하는 ‘도전! K-스타트업’은 올해 역대 최다인 7377개 팀이 참가해 369대 1의 기록적인 경쟁률을 기록했다. 더마트릭스는 교육부 주관 ‘학생창업유망팀 300+’ 도약트랙에서의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학생 리그에 진출했으며, 치
한화시스템, 한미 연합작전의 ‘AI 지휘관’ 연합지휘통제체계 성능 개량 수주
한화시스템이 한미 연합작전을 총괄하는 핵심 지휘통제체계의 재구축 사업을 도맡는다. 전시작전통제권 전환을 앞둔 현시점에서 한국군 주도의 연합전술을 지원하는 최초의 AI 지휘체계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지휘통제체계: 군 지휘관이 임무에 따라 부대의 운용을 지시하고 통제하는 데 필요한 시설 및 장비를 의미함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손재일)은 방위사업청이 주관하는 937억 규모(VAT 제외)의 ‘연합지휘통제체계(AKJCCS·Allied Korea Joint Command Control System) 성능 개량 체계개발’ 사업을 수주했다
삼성전자가 6월 25일, OLED 패널을 처음으로 탑재한 ‘M9’을 포함한 2025년형 스마트모니터 M9·M8·M7 3종을 정식 출시하며, 고화질 콘텐츠 소비와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대응하는 스마트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전자가 2025년형 스마트모니터 신제품 3종과 무빙스탠드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중 M9(32형)은 삼성 스마트모니터 최초로 OLED 패널을 탑재했다. 깊은 블랙과 선명한 색상을 구현하며, 글로벌 색채 전문 브랜드 팬톤(Pantone)의 ‘컬러·스킨톤 검증’을 획득해 2,000여 팬톤 색상과 110가지 피부 톤을 정교하게 표현한다. 삼성만의 번인 방지 기술인 ‘OLED 세이프가드+’도 적용돼 내구성 또한 강화했다.
또한 M9은 최대 165Hz 주사율과 0.03ms 응답속도를 지원하고, 엔비디아 지싱크(G-SYNC Compatible),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FreeSync Premium Pro)도 호환돼 고사양 게임 환경에서도 끊김 없는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한다.
M8(32형)은 웜화이트 색상의 슬림 디자인으로 공간 조화를 강조했으며, M7은 43형·32형 2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M7 모델은 ‘ㄱ자형’ 암타입의 새로운 무빙스탠드 ‘무빙스탠드 스탠다드’와 결합해 이동성과 활용성을 높였다. 이 스탠드는 손쉬운 높낮이 조절과 함께 90도 피벗 기능을 지원해 다양한 사용 환경에 최적화됐다.
세 모델 모두 콘텐츠 유형을 분석해 최적의 화면을 구현하는 ‘AI 화질 최적화’, 음성·배경음·주변 소음을 분석해 대사를 선명하게 들려주는 ‘액티브 보이스 Pro(M9·M8)’ 또는 ‘액티브 보이스(M7)’ 등의 AI 기능을 탑재했다.
출고가는 M9이 199만 원, M8은 90만 원, M7은 크기·색상에 따라 56만~69만 원 수준이다.
삼성전자는 출시와 함께 사전 구매 고객 대상 혜택도 제공한다. 삼성닷컴에서 알림 신청 후 6월 25일부터 7월 4일까지 제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15만 원의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M9·M8 구매 시 각각 하만카돈 LUNA 또는 JBL FLIP 7 스피커를 증정한다. M7 구매자에겐 추가 15만 원으로 무빙스탠드 번들 제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